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개혁과 변화로 기업가치 극대화”

공유
0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개혁과 변화로 기업가치 극대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현대모비스는 개혁과 변화를 통해 미래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은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열린 ‘제42이 정기주주총회’에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생존과 지속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과감한 개혁과 변화가 필요하다”며 “자동차부품 사업 본연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자율주행, 커넥티드, 전동화 시스템 등 미래 기술에 과감한 기술 개발과 투자로 독자적 생존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동시에 타 업종, 스타트업 등과 개방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회사의 핵심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재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 개혁에 나설 뜻을 나타냈다. 박 사장은 “수직적이고 시스템 중심의 기업 문화에서 과감히 탈피해, 인재를 중심으로 열정과 도전을 이끌어 낼 유연하고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주가차 극대화 방안도 내놨다. 그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주주가치 극대화 비전을 발표한 만큼, 그 비전 아래에 주주가치 극대화 방안을 수립해 수행할 것”이라며 “다양하고 전문성을 갖춘 독립적인 이사회를 구성해 의사결정의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회성, 단발성 주주환원정책에서 벗어나 중장기 배당정책에 기반한 배당과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주주 및 시장과 확고한 신뢰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