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두산밥캣, 1분기 시장기대치 부합 전망…신제품 라인업 효과 기대”

공유
0

IBK투자증권 “두산밥캣, 1분기 시장기대치 부합 전망…신제품 라인업 효과 기대”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22일 두산밥캣에 대해 1분기 실적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투자의견매수, 목표가 4만4000원을 유지했다.

1분기 영업실적은 시장기대치(매출액 1.05조원, 영업이익 952억원)에 대체로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매출액 1.0조원(+14.9% 이하 전년 대비), 영업이익 986억원(+4.6%), 영업이익률 9.9%(-0.9%p) 수준으로 추정된다

매출액은 달러기준 9.5% 성장이 예상되고 원화기준 14.9% 성장이 기대되는데 이는 북미지역에서 전분기와 유사하게 프로모션(가격할인과 보상판매 등)이 진행되면서 딜러들의 재고축적(Restocking)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매출액 증가 율보다는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지난해 성과급 미반영분이 1분기에 반영되는 탓이다.

한편 2019년 하반기부터 주요시장에서 신제품 출시를 통한 라인업 확대가 기대된다. 인도시장은 3분기 BHL(Backhoe Loader) 출시를 통해 커버리지를 높여 2023년까지 시장점유율 3위 15%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국 농기계시장 진출이 추가되면서 소형 건설장비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가는 보수적인 가이던스, 방향성이 혼재된 북미 주택지표, 외국계 주요 주주의 일부 지분매각 등으로 약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선진국의 안정적인 주택부

문 성장 전망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미국 공공인프라 관련 도시재생 투자에 대한 기대감 등을 감안할 때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인 구간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