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정확한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발표

공유
1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정확한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발표

얼굴 정면 좌우로 45도, 상하로 30도 움직여도 인증 가능

파나소닉이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자료=파나소닉 고벨이미지 확대보기
파나소닉이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자료=파나소닉 고벨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파나소닉의 인도네시아 판매 자회사 '파나소닉 고벨 인도네시아(PT Panasonic Gobel Indonesia, 이하 PGI)'는 22일(현지 시간) 딥러닝(심층 학습)에 의한 정확한 얼굴 인증을 할 수 있는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파낙소닉은 얼굴이 정면에서 좌우로 각각 45도, 상하로 30도 움직이고 있거나 선글라스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도 얼굴 인증이 가능하며 WV-ASF950의 표준 사양에서는 1만명, 확장 킷에서는 최대 3만명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버당 최대 20대까지 감시카메라(CCTV)와 연결되고, 대규모 점포 등에서는 서버를 늘릴 경우 최대 2000대의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도입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다"고 니시흐 세이고(西府正剛) PGI 사장은 이날 성명에서 밝혔다. 향후 BtoB(기업 간 거래) 사업과 정부 기관, 대학, 은행 등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