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기차 충전도 모바일 상품권으로'...KT 엠하우스, 기프티쇼 전기차 충전권 출시

공유
0

'전기차 충전도 모바일 상품권으로'...KT 엠하우스, 기프티쇼 전기차 충전권 출시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앞으로는 전기차 충전권도 주유 상품권처럼 모바일 상품권으로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KT 엠하우스(대표 문정용)는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과 함께 전기차 충전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국내 최초 발행해 유통한다고 20일 밝혔다.
KT는 환경부 공인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서 아파트, 공공시설, 대형 상업시설 등 국민 생활에 밀착한 ‘랜드마크형’ 전기차 충전 인프라 약 5600대를 구축해 전기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총 3종(3000원·5000원·1만원권)으로 발행된다. 기프티쇼와 신세계몰, H몰 등 KT 엠하우스의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선물도 할 수 있다. 기업 고객들은 기프티쇼비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혹은 선물 받은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KT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제반 기능이 탑재된 차징메이트(Charging mate)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에 모바일 상품권의 일련번호를 미리 등록한 후 충전소에서 차량이 충전기를 인식하면 별도의 인증 없이 등록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충전 요금이 결제 된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은 “전기차가 활성화 되면 주유상품권 못지않게 전기차 충전권도 시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며 “모바일상품권이 선물 용도를 넘어 간편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만큼 소비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영역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