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농업박람회 기간 중,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 열려

공유
1

국제농업박람회 기간 중,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 열려

(사)전남산업곤충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협력체계 구축키로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지난 15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제2회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을 개최하기로 하고 전남산업곤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지난 15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제2회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을 개최하기로 하고 전남산업곤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지난 15일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제2회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을 개최하기로 하고 전남산업곤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은 글로벌 곤충산업을 이끄는 중국, 미국, 멕시코를 중심으로 사육 및 유통(대량사육, 자동화) 현황을 소개한다. 제품 전시와 제작공정 동영상 등이 함께 준비되면서 보다 밀도 높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국제 곤충산업 동향을 살펴보면 ▲고단백, 친환경 먹거리로 곤충식품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공급 초과 ▲가축 대비 적은 사료와 물로 식용곤충을 기를 수 있어 시장의 경쟁력 인정▲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덴마크 등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식용곤충 상용화가 허용되면서 미래 식량으로 곤충이 각광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국제곤충산업심포지엄’ 준비에 있어 양 기관이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협력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서 ‘2019국제농업박람회’ 김성일 대표이사는 “국제농업박람회가 곤충자원 산업화에 대한 정보교류와 공유의 장으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구체화 된 ‘제2회 국제곤충산업 국제심포지엄’은 ‘2019국제농업박람회’ 개막 3일째를 맞이하는 오는 10월 19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 교육관동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