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1, 무재해 35년 달성… 민간 에너지업계 최장 기록

공유
0

E1, 무재해 35년 달성… 민간 에너지업계 최장 기록

구자용 회장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라는 명성을 이어 나갈 것"

지난 15일 구자용 E1 회장(왼쪽 열한번 째)과 임직원들이 여수기지에서 안전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무재해 35년 달성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E1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구자용 E1 회장(왼쪽 열한번 째)과 임직원들이 여수기지에서 안전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무재해 35년 달성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E1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E1이 국내 정유·가스업계 및 민간 에너지업계 최초로 무재해 35년 기록을 달성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지하 암반 LPG 저장시설인 E1 여수기지는 1984년 3월 운영을 개시한 이래 현재까지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LPG를 공급해 업계 최초로 무재해 35년 기록을 세웠다.
구자용 E1 회장은 "대량의 가스를 다루는 기업에서 35년 넘게 무재해라는 대기록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체계적 안전·보건·환경 시스템 구축을 통해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E1은 유가 급등락, 경기 불황 등으로 에너지 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체계적인 안전시스템 구축 및 임직원 안전의식 내재화를 위해 안전 분야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E1은 전체 LPG 유통망에 걸친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E1과 거래하는 전국 약 2800개 충전소 및 영업시설을 대상으로 상시 무재해 안전 교육 및 시설 점검, 보수를 실시해 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구자용 회장은 "빈틈없는 안전 관리 덕분에 E1은 무재해 기업의 선봉에 서게 됐다"며 "우리의 자랑인 무재해를 지속 실현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의 명성을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