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일교차 주의 …기상청 미세먼지 보통 내일날씨 다음주 전국 일기예보

공유
1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일교차 주의 …기상청 미세먼지 보통 내일날씨 다음주 전국 일기예보

[오늘 내일날씨]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일교차 주의 …기상청  미세먼지 보통 다음주 전국 일기예보 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내일날씨] 오늘날씨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일교차 주의 …기상청 미세먼지 보통 다음주 전국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 [오늘날씨 ] 전국 곳곳 눈 또는 비, 일교차 주의 …기상청 미세먼지 보통 다음주 오늘날씨 전국 일기예보

오늘날씨는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가운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진다.
기상청은 16일 발표한 오늘날씨 내일 날씨 일기예보에서 1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또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밤(21~24시)에, 충북북부는 밤(21시)부터 내일(17일) 새벽(03시)까지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고 밝혔다.

기상청 기상정보 : 2019년 03월 16일 16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강수량(16일 밤(21~24시))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17일 03시까지), 울릉도.독도(17일 03시까지): 5mm 미만
o 현재(16시),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1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한편,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밤(21~24시)에, 충북북부는 밤(21시)부터 내일(17일) 새벽(03시)까지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1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모레(18일)는 일본열도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많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오후부터 흐려져 밤(18~24시)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예보기간 동안 기온은 평년(아침기온 -2 ~ 5도, 낮기온 10 ~ 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 체감온도: 외부에 있는 사람이나 동물이 바람과 한기에 노출된 피부로부터 열을 빼앗길 때 느끼는 추운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임.

< 건조 현황과 전망 >

o 건조특보가 발효된 일부 경상도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 안개 전망 >

o 오늘(16일) 밤(21시)부터 내일(17일) 아침(09시) 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져,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과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17일)부터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