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현대차, 페이스리프트 ‘2019 엘란트라’ 인도 출시 전 스파이샷 포착

공유
1

[글로벌-Biz24]현대차, 페이스리프트 ‘2019 엘란트라’ 인도 출시 전 스파이샷 포착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상반기 동남아 시장에 출시할 2019년형 엘란트라(한국명 아반떼)페이스리프트 모델 스파이샷이 인도에서 포착됐다.

15일(현시시간)인도 현지 매체 등은 현재 인도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존 엘란트라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차원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호평했다. 인도에서의 스파이샷 차량 등장으로 조만간 인도 시장에서 2019년형 엘란트라의 판매가 예상된다고 관측했다.
외신 등에 따르면 이번 엘란트라는 부분변경보다는 신형 모델처럼 새롭게 달라졌다. 전면부 그릴의 형태도 달아졌으며, 삼각형 모양의 쿼드램프가 적용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후면 범퍼에도 삼각형 포그 램프(안개등)가 장착됐다. 범퍼에는 후진등이 내장돼 있으며, 테일 램프에는 기하학적LED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만 인테리어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외신은 예상했다.

이번 엘란트라에는 2.0L 152PS/192Nm 가솔린 엔진과 1.6ℓ U3 CRDI 차세대 디젤 엔진 탑재가 관측된다.

아울러 엘란트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및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이탈방지보조(LKA)등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