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해상-현대자동차, 운전습관 연계 보험 개발 업무협약

공유
0

현대해상-현대자동차, 운전습관 연계 보험 개발 업무협약

박주식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왼쪽)와 허병길 현대자동차 판매사업부장 전무 등 관계자들이 '운전습관 연계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해상이미지 확대보기
박주식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왼쪽)와 허병길 현대자동차 판매사업부장 전무 등 관계자들이 '운전습관 연계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해상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와 ‘운전습관 연계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해상과 현대자동차는 운전습관 연계 보험(UBI)을 비롯해 차량 빅데이터와 미래 자동차 신기술을 활용한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대해상은 상반기 내에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BlueLink)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의 차량 운행 패턴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시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UBI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해상은 2012년 6월부터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보험료를 7% 할인해주는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을 판매해 왔으며, 이번 운전습관 연계보험 출시를 통해 안전운전을 장려하고 추가 보험료 할인 혜택과 더불어 교통사고 감소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