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인성·소통 수련활동' 본격 개시

공유
0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인성·소통 수련활동' 본격 개시

개학 맞아 학교 단체 대상 청소년 수련활동 본격 개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오현고 OT)이미지 확대보기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오현고 OT)
[글로벌이코노믹 오은서 기자] 부영그룹 내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수련활동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

부영청소년수련원은 8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제주시 소재 오현고등학교 신입생 400명을 대상으로 한 새내기 길라잡이 오리엔테이션 및 수련활동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련활동에 참여하였던 1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수련활동의 교육 효과성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은 '꿈꾸리'(학생자치회 등 간부 수련회 프로그램)와 '우리 또래'(인성 수련회 프로그램) 등은 공동체 활동을 통해 타인과 올바르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식을 깨우쳐, 일상생활에서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돼 진행되고 있어 교육 효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과 설비, 양질의 식사 뿐 만 아니라 청소년 수련활동 진행으로 참여했던 학생들과 관계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으로 기억될 만큼 매번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제주 부영청소년수련원은 3월, 새 학기를 시작하며 제주도 지역 관내 학교들 뿐 만 아니라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소재의 학교들의 인성, 간부 수련회 등의 진행을 위해 수련활동 예약 및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부영청소년수련원은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련활동 프로그램 개발로 청소년들이 친구와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