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 출시

공유
0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 출시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 관리...기업 비용 절감·리스크 감소 등 효과 기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빠르고 간편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쿠버네티스 서비스 구성도 (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빠르고 간편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쿠버네티스 서비스 구성도 (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빠르고 간편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하고 스케일링, 관리해주는 오픈 소스 시스템이다.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통해 웹 콘솔 상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확장 운영할 수 있다. 이는 복잡하고 반복적인 설정 작업을 최소화하여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쿠버네티스 표준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되기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표준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상영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리더는 “개발 소스를 관리, 빌드하고 배포하는 개발자 도구 서비스들과의 연동도 곧 가능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올라와 있는 쿠버네티스를 통해 더욱 빠른 확장과 편리한 운영 관리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