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9 LCK] 샌드박스, 담원 6연승 폭주 끊고 단독 2위 안착

공유
0

[2019 LCK] 샌드박스, 담원 6연승 폭주 끊고 단독 2위 안착

7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펼쳐진 '2019 LCK'에서 샌드박스가 담원을 상대로 2대 1로 승리하며 단독 2위에 올랐다.이미지 확대보기
7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펼쳐진 '2019 LCK'에서 샌드박스가 담원을 상대로 2대 1로 승리하며 단독 2위에 올랐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인별 기자] '연승 브레이커' 샌드박스가 폭풍질주하던 담원의 6연승을 끊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7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펼쳐진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2라운드 7주차 첫 경기에서 ‘샌드박스 게이밍’과 ‘담원 게이밍’이 맞붙었다.
최근 6연승 가도를 달리며 기세가 하늘을 찌르는 담원과, 최상위권이자 2연승 중인 샌드박스의 경기는 롤챔스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 두 팀은 LCK 승격동기이기도 하지만, 현재 상위권에서 세트 득실차이가 크지 않아 순위 변동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번 경기 승리가 양팀 모두에게 중요했다.

1세트 초반 샌드박스가 킬, 골드, 탑 모두 우세했다. 샌드박스의 ‘서밋’이 담원의 ‘플레임’과 ‘쇼메이커’를 동시에 잡으며 순식간에 킬포인트 2점을 따냈다. 이어 샌드박스가 매복으로 담원의 진영을 휩쓸며 차이를 벌렸다. 이후 샌드박스 ‘조커’의 뛰어난 큰 그림 경기 운영으로 샌드박스는 넥서스까지 일사천리 진격해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담원이 탑(플레임→너구리), 정글(캐니언→펀치), 서폿(베릴→호잇)을 대거 교체하며 팀을 재정비했다. 게임이 시작되고 담원은 1세트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플레이를 제대로 보여줬다. 담원의 ‘뉴클리어’와 ‘쇼메이커’가 빈틈을 노려 2킬을 따내면서 미드까지 내려가 분위기를 가져왔다. 그러나 시작 후 30분이 지났을 쯤, 샌드박스 ‘온플릭’과 ‘고스트’가 상대팀을 학살하며 역전을 노렸지만, 담원도 똑같이 한타를 노려 반격했다. 그렇게 한동안 양팀의 난타전이 이어졌으나 역시 담원의 ‘너구리’는 ‘갓구리’였다. ‘너구리’는 경기 막판까지 넘사벽 딜량을 보여주며 차원이 다른 경기력으로 팀을 2세트에서 승리로 이끌었다.

3세트는 샌드박스 ‘온플릭’의 자비없는 3킬 학살로 시작됐다. 이어 각성한 샌드박스는 ‘서밋’과 ‘온플릭’을 필두로 담원 플레이어 모두를 끝으로 몰아 한번에 싹쓸이하며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담원은 때를 놓치지 않고 추격의 발판을 마련하려고 노력했지만, 샌드박스가 또다시 상대팀 모두를 싹쓸이하는 플레이를 보였고 샌드박스는 그대로 승리의 기쁨을 안았다.

그렇게 샌드박스는 최강팀답게 6연승 폭풍 질주하던 담원을 2:1로 이기며 단독 2위를 굳혔다.


김인별 기자 dlsquf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