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라이프플래닛,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 오픈

공유
0

교보라이프플래닛,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 오픈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걸음 수에 따라 ‘씨드포인트’가 제공되는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헬스 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360°플래닛’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헬스 스위치’는 기존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직토(Zikto)의 ‘더 챌린지’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할 수 있고, 추후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5만보(35km)를 걸으면 1000포인트 지급, 1일 최대 1만보, 월 최대 20만보(140km)까지 인정한다. 누적 20만보(140km)이상일 경우에는 4000포인트와 함께 랜덤박스가 제공되며 랜덤박스를 통해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파리바게트 5000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걸음 수 누적으로 받은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나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임성기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헬스 스위치’는 간단하게 걸음걸이 어플 연동만으로 건강한 활동 습관 만들기 뿐 아니라 보험료 결재까지 선순환 고리를 완성한 헬스 케어 프로그램”이라며 “기존 전통적인 보험은 주로 아프거나 다쳤을 때 또는 사망 시 위험을 보장했다면 앞으로의 보험은 건강할수록 보험료 할인 등 더 혜택을 받는 새로운 개념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