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수수료율 갈등 5개 카드회사에 계약해지 통보

공유
0

현대차, 수수료율 갈등 5개 카드회사에 계약해지 통보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신용카드회사와 수수료율 인상을 놓고 갈등을 빚는 현대자동차는 오는 10일부터 5개 카드회사와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4일 "납득할 만한 근거 없이 인상을 강행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등 5개 카드회사와 가맹점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달부터 인상된 수수료율을 적용하겠다는 카드회사의 통보에 두 차례 이의 제기 공문을 발송하고 현행 수수료율을 유지한 상태에서 협의하자고 요청했다.

수수료율을 정한 뒤에 소급해서 적용하자는 제안이었다.

반면 신한카드 등 일부 카드사들은 지난 1일부터 수수료율을 인상했고, 현대차는 10일부터 가맹점 계약을 해지할 수밖에 없다고 통보했다.

현대차는 유예 기간과 해지 후라도 카드회사들이 요청하면 수수료율을 협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BC·NH농협·현대·씨티카드와는 기존 수수료율 유지한 채 수수료율 협상을 하고 있다.

한편, 기아차도 11일부터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등 5개사와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기아차 역시 BC·NH농협·현대카드와는 현행 수수료율을 유지하며 협상을 하고 있다.

한국GM 등 다른 완성차업체들도 카드회사들의 수수료율 인상을 통보받고 난색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