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우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4대 공개

공유
0

아우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4대 공개

아우디 Q4 e-트론 컨셉카이미지 확대보기
아우디 Q4 e-트론 컨셉카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아우디가 ‘2019년 제네마모터쇼’에서 2020년 말 출시 예정인 4대의 순수 전기 구동 차량을 선보인다.

4일 아우디에 따르면 아우디 전기차 4인방 가운데 첫 번째 멤버인 ‘아우디 e-트론’은 곧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아우디 e-트론의 양산형 쿠페 버전인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중국에서 조만간 공개 될 또 다른 전기차 ‘아우디 Q2 L e-트론’ 역시 올해 안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우디 e-트론 GT 컨셉’과 ‘아우디 Q4 e-트론 컨셉’의 양산 모델은 내년에 출시될 계획이다. 이번 전시되는 컨셉 모델을 통해 이 차들이 어떤 모습으로 양산 될 것인지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다.

2019년 아우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모든 시장 세그먼트를 공략한다. 아우디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볼륨 모델 라인 아우디 A6, A7, A8 및 Q5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일반에 최초 공개한다. 이미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우디 A3과 아우디 Q7 또한 올해 새로운 기술로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 예정이다.

아우디 e-트론과 e-트론 스포트백은 아우디 MLB 플랫폼의 구성요소를 사용한다. 다양한 혁신 기술과 더불어, 아우디는 구동 시스템 영역에서 전자식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별도의 e-SUV 제품군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대 150kW의 급속 충전과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긴 주행 거리 확보는 일상에서의 이용을 완벽히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PPE(Premium Architecture Electrification) 플랫폼’은 아우디와 포르쉐의 또 다른 공동 프로젝트로, B, C, D 세그먼트에서 대량 생산될 여러 아우디 전기차 모델 제품군의 기반이 된다. 낮은 차체와 함께, SUV 및 클래식한 차체 컨셉 모두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다. PPE의 주요 강점은 전기 구동 전용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이며 이는 중량, 패키지, 차체 비율의 측면에서 두드러진 장점을 보인다.

또한 일부 폭스바겐 그룹 내 브랜드는 ‘MEB(modular electrification platform)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다. 아우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라인업을 대폭 확장한다.

아우디 AG 회장 아브라함 숏은 “아우디는 이미 2025년까지 신형 아우디 모델 3대 중 1대는 전기 구동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이 될 것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세웠다”며 “이 비전에 발맞추어 아우디는 배출가스 없는 이동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