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증권, 에셋플러스해피드림투게더펀드 눈길…변동성장세 롱숏으로 돌파

공유
0

현대차증권, 에셋플러스해피드림투게더펀드 눈길…변동성장세 롱숏으로 돌파

일등 기업매수 및 코스피200선물 매도전략으로 알파수익 창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지난해 증시조정으로 금융 투자 상품들의 성과가 일제히 큰 폭으로 하락했다. 최근 올해의 경우 연초 일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신투자대안에 투자자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기본적으로 글로벌 경기는 선진국과 신흥국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폭은 예전과는 달리 둔화될 것이며, 변동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올해 투자 전략은 기본적으로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발굴하는 게 유망하다는 게 현대차증권의 분석이다.

올해 유망 전략으로 지지부진한 박스권장세에서도 알파 수익을 낼 수 있는 롱숏전략을 꼽았다

현대차증권은 그 중에서도 롱숏전략으로 시장 중립 포지션을 추구하는 에셋플러스해피드림투게더펀드를 추천한다.

대부분의 롱숏 펀드의 경우일정 수준의 자산을 안정적인 채권에 투자하여 이자수익을 받고, 나머지 자산으로 개별 주식 매수와 공매도 전략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순수 주식비중을 0%이상으로 노출시켜 시장 등락에 따라 성과가 등락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에셋플러스해피드림투게더펀드의 경우 채권이 아닌 일등 기업 매수 및 코스피200선물 매도 전략을 통해 시장 변동성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 시킨다.

일등 기업으로 구성된 주식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장기적으로 상장기업의 평균인 KOSPI수익률을 상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보유한 주식의 평가액만큼코스피200선물 매도를 통해 보유주식 포트폴리오 100% 헤지를 하여 실질 주식편입비중은 0%를 추구한다.
이렇게 되면 시장이 하락하든상승하든 관계없이, 펀드의 포트폴리오가 코스피200 성과를 웃도는 만큼만 펀드의 성과가 되기 때문에 시장 등락에 관계 없이 순수하게 매니저의 운용능력에 따라 펀드 성과가 좌우된다. 물론 일시적으로 시장 가격이 정상적인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헤지비중을 조절하여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 또한 보완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다.

펀드가 한때 성과가 부진한 시기도 있었지만, 2017년 매니저 교체 이후 꾸준한 성과 개선세를 보이며 시장 하락기에도 비교적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기록하고 있다.<자료제공=현대차증권>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