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하노이 도착 김정은 국무위원장, 멜리야 호텔로 '직행'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하노이 도착 김정은 국무위원장, 멜리야 호텔로 '직행'

27일 트럼프 대통령과 만찬 시작으로 2차 북미회담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멜리야 호텔에 도착하자 경호원들이 재빨리 김위원장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멜리야 호텔에 도착하자 경호원들이 재빨리 김위원장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오전 11시(이하 현지시간)께 현지 경찰병력의 호위를 받으며 숙소인 베트남 하노이 멜리아호텔에 도착했다.

이날 저녁 도착예정인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과의 27일 저녁 만찬을 시작으로 1박 2일 간의 2차 북미정상회담 공식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의 이날 오후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호치민 주석의 묘 등을 둘러보거나 오후 늦게 응우옌 푸 쫑 국가주석과 만날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북측 취재진들이 김위원장과 동행하면 영상을 기록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북측 취재진들이 김위원장과 동행하면 영상을 기록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아울러 베트남 방문기간 동안 베트남의 첫 완성차 제조업체인 빈그룹의 자동차 제조 자회사인 '빈패스트'가 있는 하이퐁 산업단지와 유명 관광지 하롱베이 등도 찾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23일 오후 4시30분께 평양역을 출발, 중국 대륙을 종단하며 65시간여를 달려 이날 오전 8시10분께 중국과의 접경지역인 베트남 랑선성 동당역에 도착했다. 그는 열차에서 내려 전용차로 갈아탄 뒤 오전 8시30분께 하노이로 출발했다.

김위원장의 숙소인 멜리야 호텔 근처 도로는 통제되고 삼엄한 경계를 서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김위원장의 숙소인 멜리야 호텔 근처 도로는 통제되고 삼엄한 경계를 서고 있다.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28일 단독·확대 정상회담을 진행한 뒤 완전한 비핵화와 북미관계 정상화·한반도 평화구축의 구체적 내용이 담긴 '하노이 선언'을 채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