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의 멋] 베트남 전역에 봄 축제 '열기'

공유
0

[베트남의 멋] 베트남 전역에 봄 축제 '열기'

음력 1~2월 지역 및 전통 문화 살린 소수민족 축제 잇따라 열려

봄을 맞아 베트남 전역에서 다양한 전통축제가 열리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봄을 맞아 베트남 전역에서 다양한 전통축제가 열리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베트남의 다양한 봄 축제가 시작됐다. 베트남 전역에서는 매년 봄이 시작되는 음력 1~2월에 지역 및 전통 문화를 살린 축제가 열린다.

최근 닌 빈(Ninh Binh)성 노 콴(Nho Quan)현, 끼 푸(Ky Phu)면에서, 북부 지방 9개성에 흩어져 사는 소수 민족 축제가 열렸다. 이 축제에는 Muong족, Tay족, Nung족, Thai족, Dao족이 참여해 공 던지기, 죽마타기, 궁술 등 흥미 진진한 민속 놀이와 다양한 전통 문화를 선보였다. 문화스포츠관광부는 매년 소수 민족의 전통문화를 보존, 홍보하기 위해 소수 민족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같은날 저녁 라오까이 박 하(Bac Ha)현에서는 2019년 박하(Bac Ha) 고원 봄 축제를 시작했다. 박하 고원은 ‘백고원'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다. 봄이면 살구꽃, 배꽃, 자두꽃이 새하얗게 피며 산허리에 안개 장막을 드리운 것 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이틀간 열린 이 측제에서는 박하 고원의 사람, 문화에 대한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Dao족의 불 춤, Tay족과 Giay족의 줄다리기 등 이 지방 소수 민족의 전통 문화와 의식도 재현됐다.

박 닌(Bac Ninh)성 홍 안(Hong An)사원에서는 림(Lim) 민요 축제가 공식 개막했다. 이 축제 기간에는 베트남 전통 의상을 입은 남녀가 배나 언덕위에서 박닌성 Quan Ho 민요를 주고 받으며 교제하는 모습을 재현한다. 이 민요는 10년 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 유산으로 등재됐다.

올해 축제에서는 Quan Ho 민요의 아름다운 멜로디뿐만 아니라 다양한 토속 음식을 맛보며 뱃놀이, 그네, 씨름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