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847회차 당첨번호 조회 사전 조작설 일파만파, 12, 16, 26, 28, 30, 42'

공유
3

로또 847회차 당첨번호 조회 사전 조작설 일파만파, 12, 16, 26, 28, 30, 42'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그 40분 의혹설을 보도해달라는 청원이 잇다르고 있다. 추첨장소는 MBC방송국 스튜디오이고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847회 당첨번호가 결정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행복권과 MBC의 추첨방송 담당자, 경찰관, 방청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추첨을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그 40분 의혹설을 보도해달라는 청원이 잇다르고 있다. 추첨장소는 MBC방송국 스튜디오이고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847회 당첨번호가 결정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행복권과 MBC의 추첨방송 담당자, 경찰관, 방청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추첨을 진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 오늘 23일은 로또 추첨이 있는 날이다.

추첨방송시간은 오후 8시 45분다. 판매시간은 8시까지 이다 판매 시간이 끝나면 40분 준비를 거쳐 추첨시간으로 이어진다.
이 40분을 놓고 여러가지억측과 의혹이 나오고 있다.

조작설도 있으나 확인된 것은 전혀 없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그 40분 의혹설을 보도해달라는 청원이 잇다르고 있다.

추첨장소는 MBC방송국 스튜디오이고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847회 당첨번호가 결정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행복권과 MBC의 추첨방송 담당자, 경찰관, 방청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추첨을 진행한다.
추첨기는 프랑스 AKANIS TECHNOLOGIES사의 Venus 추첨기 3대이다.

추첨용 1대와 예비추첨용 2대로 나누어져 었다.

추첨볼은 총 8개 세트이며 그중 5개세트는 1개세트 당 임의의 볼 5개를 선정하여 각각의 볼 무게와 크기를 측정한 후, 추첨방송에 사용할 1개의 볼세트를 방청객이 직접 선정한다.

1개 세트는 테스트 볼세트, 2개 세트는 예비 볼세트이다.

01. 추첨장비 출고 및 배치

비너스(Venus)추첨기와 볼세트를 보관장소에서 추첨방송 스튜디오로 이동, 배치시킵니다. 보관장소는 추첨기의 보안을 위해 잠금 장치로 철저히 봉인되어 있습니다. 장비는 추첨일 (주)동행복권과 MBC추첨방송 담당자의 승인 및 관리 하에 출고되며, 추첨장비가 배치되면 방청객과 보안을 담당하는1명의 경찰관이 입장합니다.

추천볼 점검 사진

02. 추첨볼 점검 및 볼세트 선정

보안을 위해 잠금장치로 봉인된 케이스에 보관되어 있는 볼세트의 봉인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방청객과 경찰관의 입회 하에 추첨볼의 무게를 측정합니다. 추첨 시에는 총 5개의 볼세트 중, 추첨에 사용되는 볼세트와 예비추첨 볼세트를 방청객 중 1인이 현장에서 직접 선정하게 됩니다.

추첨기 사진

03. 추첨기 테스트

추첨용 볼세트를 추첨기에 넣은 후 추첨기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총 테스트 회수는 3회로 오작동 및 볼 추출의 문제점 등을 점검합니다.

추첨 리허설 사진

04. 판매마감 공지 및 리허설(모의추첨)

추첨볼 점검, 볼세트 선정, 추첨기 테스트 등 일련의 과정에 이상 없음이 확인된 후, 방송 리허설이 시작되며, 선정된 추첨 볼세트로 모의추첨을 실시하게 됩니다.

추첨볼 배열 사진

05. 추첨볼 배열

리허설이 끝나면 공정한 추첨결과를 위해 방청객 중 1인이 눈을 가리고 추첨기 안의 공을 임의의 순서대로 빼내어 추첨기의 로우더(loader)안에 다시 배열하고 본 추첨을 준비합니다.

추첨 및 방송 시작

06. 추첨개시 및 추첨방송 실시

오후 8시 45분경 추첨개시 선언과 함께 실제 추첨방송이 진행됩니다. 볼의 투입, 혼합 및 추첨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추첨과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볼과 볼 사이의 추첨간격은 평균 4~5초 정도 소요됩니다.

당첨볼 및 당첨번호 공지 사진

07. 당첨결과 공지

당첨결과가 나오면 TV 모니터에 당첨번호 자막이 공지되며, 검증과정을 거친 후 ARS 전화, (주)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 실시간 LED 전광판 등에 당첨결과가 공지됩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