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일교차 주의 무려 15도 , 오늘도 미세먼지 나쁨 심각… 기상청 일기예보 환경부 비상저감조치

공유
1

[오늘날씨] 일교차 주의 무려 15도 , 오늘도 미세먼지 나쁨 심각… 기상청 일기예보 환경부 비상저감조치

[오늘날씨] 일교차 무려 15도 , 오늘도 미세먼지 심각… 기상청 일기예보 환경부 비상저감조치
[오늘날씨] 일교차 무려 15도 , 오늘도 미세먼지 심각… 기상청 일기예보 환경부 비상저감조치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오늘날씨] 오늘도 미세먼지 심각, 기상청

오늘도 미세먼지가 심각하다.
기상청은 23일 새벽에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중국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또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구름많고 강원남부동해안은 아침(09시)까지, 경상동해안은 아침부터 낮(09시~15시)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이어 예보기간 동안 아침 기온은 평년의 아침최저 영하 6~ 영상 2도와 비슷하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의 낮최고 5~11도 보다 3 ~8도 가량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 가량 크겠다고 예보했다. . .

기상정보 : 2019년 02월 23일 04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04시),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많습니다.
o 오늘(23일)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구름많고 강원남부동해안은 아침(09시)까지, 경상동해안은 아침부터 낮(09시~15시)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o 모레(25일)는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예보기간 동안 아침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영하 6~ 영상 2도)과 비슷하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낮최고 5~11도)보다 3

~8도 가량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 가량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 체감온도: 외부에 있는 사람이나 동물이 바람과 한기에 노출된 피부로부터 열을 빼앗길 때 느끼는 추운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임.

< 안개 전망 >

o 오늘(23일)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1km 이하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후(18시)까지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23일)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23일)까지 동해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바람이 10~14m/s(36~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3.0m로 높게 일겠고, 내일(24일) 서해중부해상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내일(24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해안도로나 방파제, 갯바위 등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오늘(23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담당관리: 본청 · 문의: 전국 국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