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컴그룹, MWC 5년 연속 참가...“스마트시티로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공유
0

한컴그룹, MWC 5년 연속 참가...“스마트시티로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CES 2019서 600여 기업 및 기관들의 사업문의 쇄도로 가능성 확인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19)에 5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MWC행사장의 전시 부스 모형(사진=한컴)이미지 확대보기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19)에 5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MWC행사장의 전시 부스 모형(사진=한컴)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19)에 5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컴그룹은 지난달 열린 CES2019를 통해 약 600여 곳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들로부터 사업문의를 받았으며 이가운데 절반이 스마트시티 분야에 집중됐었다며 해외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MWC19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서 스마트시티의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전략이다.
한컴그룹은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Seoul Appia Consortium)’의 의장사로서, 서울시 공공데이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시민시장실’을 전시하고, 한컴그룹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도시 데이터 매니징이 가능해진 시장실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시티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인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전략도 전시에 포함시킨다. 공유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에 그룹 내 다양한 기술들을 연계함으로써, 모빌리티를 스마트시티 생태계의 한 축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을 밝힌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올해 출시 예정인 홈서비스 로봇 ‘토키(Toki)’를 전시하며, '토키'에는 안면인식을 통한 맞춤형 대화, 영어교육, 화상통화, 경비기능 등을 탑재한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지난달 CES 2019를 통해 선보인 서울시의 앞선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과 한컴그룹의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술에 대해 해외 기업 및 기관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MWC참가를 통해서도 실질적인 해외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