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럭시, 10년간 20억대 팔렸다...애플보다 더 빨리, 더 많이

공유
0

삼성 갤럭시, 10년간 20억대 팔렸다...애플보다 더 빨리, 더 많이

20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행사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갤럭시 스마트폰이 10년간 20억대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20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행사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갤럭시 스마트폰이 10년간 20억대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 기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지난 10년간 전 세계서 20억대 이상 팔렸습니다.”

지난 20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행사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 탄생 10년간의 실적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삼성 갤럭시가 애플 아이폰보다 더 빠르게, 더 많이 팔렸다는 얘기다.
앞서 애플은 지난해 9월 iOS 기기도 20억대 가까이 팔렸다고 발표한 바 있지만 이 수치에는 아이패드와 아이팟 판매 대수도 포함됐다. 삼성이 발표한 수치에는 오직 스마트폰 판매량만 집계됐다는 점과 아이폰이 삼성 갤럭시보다 3년 먼저 출시됐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

삼성의 집계 방식에 대해서 알려진 바는 없지만 이 수치에는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를 포함해 갤럭시A, 갤럭시C, 갤럭시J 등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량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은 20일 언팩 행사를 시작하자마자 ‘갤럭시폴드(Fold)’부터 공개하며 접이식 폴더블폰 시대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갤럭시S10 시리즈,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 등 웨어러블 기기도 이날 함께 공개됐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