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너 키 몇이야?"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경쟁 '치열'

공유
0

"너 키 몇이야?"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경쟁 '치열'

이미지 확대보기
신학기가 다가오면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평균 신장이 상승함에 따라 아이가 또래보다 성장이 뒤처진 것은 아닐까 염려하며 자녀의 키성장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키성장 시장의 경우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성장호르몬, 한의원, 운동센터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원료로 한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21일 건식업계에 따르면 현재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주원료로 한 여러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워터젤리, 액상, 분말 등 다양한 제형과 맛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알약이나 캡슐 제형의 제품이 많지만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은 아이들이 섭취하는 만큼 기능성을 살렸다.

천호엔케어는 최근 어린이들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하여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의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을 출시했다. ‘아이키쑤욱’은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하여 키성장과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좋은 키건강케어 제품이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종근당건강의 ‘아이커’도 어린이들의 취향에 맞춰 딸기 맛 분말 형태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주원료로 했으며 분말을 우유에 간편하게 타서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원료로는 아미노산 4종과 식물혼합추출물 분말 등을 넣었다.

두드림의 ‘아이클타임’은 블루베리맛 액상 겔 스틱으로 출시됐다. 스틱 형태라 먹기 편하고 냉장고에 얼려서 셔벗처럼 먹을 수 있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했으며 부원료로는 가시오갈피추출물분말과 당귀추출분말 등을 넣었다.

이외에도 롱키원의 ‘롱키원프리미엄’은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한 포에 분말을 담았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비롯해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수적인 무기물인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당 성분, 합성감미료, 인공색소를 배제하여 건강하게 섭취 가능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자녀의 건강한 키성장이 고민인 부모들이 늘어남에 따라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아이키쑤욱’은 어린이가 먼저 찾을 수 있도록 맛있게 간식처럼 개발된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까지 담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조규봉 기자 79422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