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빛소프트,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 e스포츠 활성화 '잰걸음'

공유
0

한빛소프트,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 e스포츠 활성화 '잰걸음'

지난해 12월8일 열린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12월8일 열린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에서 참가 선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한빛소프트가 장수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VIP 고객인 '선수'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오는 23일 오디션 선수 8명과 간담회를 열고 향후 게임 개발 방향, 올해 토너먼트 대회 운영 방향, 스타 플레이어 발굴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방향 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간담회에 참석하는 선수들은 모두 오디션을 10년 이상 즐겨 온 충성 고객들로서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지닌 인물들이다. '정루드'(정종찬) 선수의 경우 지난해 제2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해 결승까지 진출 한 바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선수들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오디션의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7년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지정된 오디션은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국민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대회는 연인·친구,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나온 젊은 부부, 참가선수 부모 등 모두가 오디션으로 하나되는 축제를 즐겼다. e스포츠는 특정층만 즐긴다는 인식과 달리 오디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게 안팎의 평가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근에 보는 게임 중심으로 게임 문화가 확산되면서 앞으로 e스포츠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빛소프트는 국내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계속 오디션 글로벌 대회를 열어왔고 더 좋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동시에, e스포츠 정식 종목이 될 수 있도록 유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참여 선수들이 즉석으로 오디션 실력을 겨루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