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 운영 시작… 비상상황 대응력 'UP'

공유
0

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 운영 시작… 비상상황 대응력 'UP'

안정적인 훈련 시스템 구축… 효율적인 인력 양성

지난 19일 진행된 시뮬레이터 도입행사에서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왼쪽)과 김재천 부사장이 시뮬레이터 안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진행된 시뮬레이터 도입행사에서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왼쪽)과 김재천 부사장이 시뮬레이터 안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항공이 비행 중 여러 비상상황에 대한 조종사들의 대응 능력을 높여 안전운항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운항훈련 품질을 높이고, 효율적인 조종사 양성을 위해 도입한 모의비행훈련장치(이하 시뮬레이터) 설치를 마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뮬레이터는 실제 비행기에서 훈련할 수 없는 여러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장치다. 제주항공은 8개 국적 항공사 가운데 시뮬레이터를 직접 구매해 운용하는 세 번째 항공사가 됐다.

제주항공은 2017년 12월 세계 최대 시뮬레이터 제작 및 항공인력 양성기업인 CAE와 시뮬레이터 2대 구매와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시뮬레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1대는 최근 구매 계약을 체결한 보잉 737-맥스8 도입에 맞춰 운용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시뮬레이터를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 조종실 내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의사 소통과 의사 결정 능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안정적인 훈련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안전운항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