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라비티, 지난해 4분기 매출 1110억원 ... 분기 사상 최대치 기록

공유
0

그라비티, 지난해 4분기 매출 1110억원 ... 분기 사상 최대치 기록

그라비티 로고.
그라비티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그라비티는 2018년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이 1110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 65.7%, 영업이익 313.8%가 증가하는 등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고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10월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동남아시아에 출시, 주력시장인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에서 단기간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한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그라비티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올해 1월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런칭하였으며 연내에는 일본 서비스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3D 액션 MORPG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과 웹 기반의 3D 게임 ‘라그나로크 웹 MMORPG’를 상반기 중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다음달께 국내에 선보이고, 올해 3D ARPG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모험가’를 출시해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기 위해 인도네시아 최대 퍼블리셔 ‘리토(Lyto)’와 조인트벤처를 설립했고 태국에는 자회사를 세웠다.

그라비티 2018년 4분기 잠정실적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