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스포츠 혁명을 일으킨 5인의 프로선수들

공유
1

e스포츠 혁명을 일으킨 5인의 프로선수들

페이커 이상혁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브라질에서는 축구와 마찬가지로 e스포츠 또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격투 게임에서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라는 장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게임 장르의 플레이어들은 키보드나 조이스틱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청소년과 성인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브라질의 한 매체가 최근 'e스포츠에 혁명을 일으킨 다섯명의 프로선수'를 선정해 발표했다. 과연 그들은 누구일까?

1. 소닉 폭스(Sonic Fox)

도미니크 매클린(애칭 : Sonic Fox)은 미국의 대전 액션게임 프로게이머.

인저스티스 2, 모탈 컴뱃 X, 드래곤볼 파이터즈 등의 게임을 주로 플레이하며, 특히 모탈 컴뱃 X에서는 ESL 1,2,3 시즌과 EVO 2015, 2016 우승자로, 모탈 컴뱃 X 프로게이머 가운데 독보적인 존재로 알려졌다.

EVO에서도 여러차례 입상을 해 EVO 상금 누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VO(Evolution Championship Series)는 매년 7월 토너먼트 방식으로 미국에서 열리는 대전격투게임 대회다.

지난해 미국 LA서 열린 '게임 어워드 2018'에서는 대상을 받기도 했다.

2. FalleN


가브리엘 톨레도(애칭 : FalleN)은 브라질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플레이어. 네이마르의 친구이기도 하다. 2015년에 브라질 e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는 브라질의 e스포츠 조직인 게임즈 아카데미(Games Academy)를 이끌고 있다.

한동안 정체된 브라질 e스포츠계를 회생시키기 위해 프로선수 훈련 플랫폼과 다른 팀의 자선 활동 등을 통해, 브라질을 다시 가장 큰 리그의 루트에 올려 놓는 업적을 이뤘다.

한때 FalleN과 4명의 다른 소속 팀원이 SK 게이밍과 루미노서티(Luminosity) 간의 계약 분쟁에 연루됐었으나 결국 SK로 이적하기도 했다.

3. Faker


이상혁. 리그 오브 레전드의 ‘메시’로 불린다. 현재 SK텔레콤 T1의 미드 라이너를 맡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역대 최고의 플레이어로 평가받는다. 또 데뷔 시즌인 2013 시즌부터 2017 시즌까지 각 시즌 최고의 플레이어로도 자주 꼽힌다.

페이커가 역대 최고의 선수로 손꼽히는 이유는 그의 압도적인 커리어. 롤드컵 3회 우승과 LCK 6회 우승, 그리고 MSI 2회 우승과 같은 경력은 같은 팀에서 전성기를 보낸 뱅기를 제외하면 비교 대상이 없다.

더욱이 이러한 커리어는 페이커가 팀내 1옵션 내지 주역으로 기능하며 들어올린 것이 대부분이고, 플레이 내적인 임팩트로도 최전성기 보여준 숱한 스킬샷 적중 및 회피, 솔로킬 등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획득했다.

4. Fatal1ty


1981년 태어난 조너선 웬델(Johnathan Wendel)은 Fatal1ty로 알려져 있으며 1인칭 슈팅 게임 퀘이크(Quake) 전문 e스포츠 플레이어다.

Fatal1ty는 1999년 18세에 퀘이크3 아레나(Quake III Arena)로 프로로 전향했다.

그는 카운터 스트라이크(Counter-Strike),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Quake III Arena 로 경쟁을 벌였으며, 최초의 CPL 팀플레이 월드 챔피언십(Teamplay World Championships)에서 팀원인 캐피틀(Kapitol)과 함께 우승했다.

웬델은 게임용 마우스패드 브랜드 'FATpads'를 판매하는 Fatal1ty, Inc.라는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2010년 8월 국제 비디오 게임 영예의 전당(International Video Game Hall of Fame) 에 입성해 기네스 북에 등록됐다.

5. The Beast


우메하라 다이고(梅原 大吾)는 일본의 유명 액션게임 플레이어다. 주로 캡콤에서 발매하는 2D 아케이드 격투게임을 하고 있다. 서양에서는 괴수(The Beast)라는 별명이 있으며 일본에서는 이름을 줄인 ‘우메하라’ 혹은 ‘우메’라 불리고 있다.

세계에서 286연승을 올린 가장 유명한 스트리트 파이터 플레이어 중 한 명이며 세계에서 최고의 실력자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주요 대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선수"의 이름으로 우메하라가 올라가 있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