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내비에서 지도 보면서 음성으로 검색…AI클로바 탑재

공유
0

네이버 내비에서 지도 보면서 음성으로 검색…AI클로바 탑재

호출어는 '안녕 네이버'...방대한 POI 보유한 네이버 지도 활용
클로바로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주변 시설 등 찾을 수 있어

네이버 내비게이션에 인공지능 클로바가 탑재됐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내비게이션에 인공지능 클로바가 탑재됐다. (사진=네이버)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됐다. 네이버는 14일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모드에 AI를 결합시키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음성검색까지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내비 사용자는 네이버가 보유한 방대한 관심지점(POI·Point of Interest)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네이버 지도 기반 길안내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클로바로 별도 조작이나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보다 편리하게 주변의 원하는 곳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안녕 네이버(호출어)’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적지나 주변 시설을 검색하면 된다. 내비게이션 기능 이외에도 볼륨 조절이나 날씨나 운세 등 간단한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다.

이창희 네이버 지도 서비스 담당 리더는 “복잡한 조작 없이도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을 통해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음악 재생 등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사용할 수 있다. iOS 버전 등에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