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16일 갑신(甲申)일 띠별오늘의운세, : 아랫사람 실수 한번을 두고 자질의 문제로 삼기보다 새로운 기회를 줘야 할 운세

공유
0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2월 16일 갑신(甲申)일 띠별오늘의운세, : 아랫사람 실수 한번을 두고 자질의 문제로 삼기보다 새로운 기회를 줘야 할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2월 16일 토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정신이 맑고 컨디션도 좋은 날입니다. 진행중인 비즈니스 미팅이나 계약 건 등에 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게으름 피우지 말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좋습니다. 오늘의 일들이 조만간 수익으로 돌아 올 것입니다.

72년생 : 성공의 비결은 초지일관에 있음을 알아야하는 날입니다. 상황이 불리하고 힘든 순간 마다 포기한다면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소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매 순간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할 것입니다.

60년생 : 처음하거나 익숙지 않는 일에 대해서는 혼자 하기보다는 그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하던가 아니면 자문을 구해 하는 방법을 숙지한 후에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괜한 욕심에 섣불리 건드렸다가는 본전도 못 건지고 고생만 하다가 끝날 수 있습니다.

48년생 : 몸에 익숙지 않은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라분주해 보이는 날입니다. 분주한 만큼의 실속은 차리지 못하겠지만 점점 나아지는 하루 하루가 될 것입니다. 당분간은 계획이 있더라도 변수가 많아 적재적소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날이니 상황에 따른 처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36년생 : 오늘은 당신의 일만 잘하면 되는 날입니다. 괜히 다른 사람의 일에 이러쿵저러쿵 해봐야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고문관이나 꼰대라는 소리일 것입니다.


소띠 85년생 : 보고서에 사인하기 전에 보고 내용을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것저것 바쁜 일로 생각 없이 사인해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스스로에게 책임감을 심어줘야 할 것입니다.

73년생 : 공은아랫사람에게 돌리도록 하세요. ‘잘 되면 내 탓이요 안되면 남 탓’으로돌리지 말고 공은 아랫사람에 넘기고 당신은 명예만 챙겨도 큰 이익을 볼 것입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공과명예를 모두 얻고자 한다면 명예는 추락할 것이고 재물마저 잃게 될 것이니 꼭 참고하기 바랍니다.

61년생 : 오늘 저녁은 가족과 함께 허심탄회하게 대화를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말하지 말고 들어주는 연습을 하도록 하세요. 당신이 먼저 말을 하는 순간 이 자리가 의미 없는 자리로 바뀔 수 있으니 당신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하게될 것입니다.

49년생 : 아직은 때가 아니니 생각하고 있는 내용을다시 한 번 정리하고 실행했을 때 다른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지 꼼꼼히 살펴보기 바랍니다. 또한 본격적으로실행하게 되면 체력 소모가 많아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체력관리에 힘쓰도록 하세요.

37년생 : 이제는 기억이 선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깜빡 깜빡 할 수도 있으니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놓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를통해 자주 보고 한다면 자연스럽게 기억되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중요한 것은 당신의 생각입니다. 당신의 주관 없이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끌려 다니다 보면실제 남는 것은 하나도 없을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를 떠나 당신의 생각, 당신의 것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아야 무엇을 해야 할지도 알게 되는 법입니다.

74년생 : 아직 미혼이라면 주변 사람들로부터 이성을소개받게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놓치지 말고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사업가라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는 날입니다. 단기간에 마무리되는것이 아니므로 긴 안목으로 멀리보고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62년생 : 아랫사람 실수 한번을 두고 자질의 문제로삼으면 안 되는 날입니다. 당신도 처음에는 많은 실수를 저질렀으며 실수를 통해 성장했음을 깨달아야 할것입니다. 사람은 실수를 통해 성장하므로 아랫사람이 실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도당신의 몫입니다.

50년생 : 주변 사람들의 도움 없이는 해결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 동안 닦아온 인간관계의 힘이 발휘될 때입니다. 만약당신을 도와 줄 사람이 없다면 새로운 계획을 실행하지 못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도록 하세요. 막연하게도와줄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38년생 : 컨디션이점점 좋아지는 날이지만 무리하지는 말아야 할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장거리 여행은 무리이니 가까운 곳으로산책이나 나들이 정도로 만족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토끼띠 87년생 : 아직 다른 사람에게 알릴 단계가아니라면 모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말했다가 신뢰만 떨어뜨리는 결과만 초래할 수 있습니다.

75년생 : 바쁜 하루가 예상되는 날입니다. 시간관리와 업무관리를 통해 효율적으로 일을 해야 할 때입니다. 많은업무를 혼자서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팀원들에게 적절히 배분하여 전체적으로 무리 없도록 하는 것도 당신의 역할입니다.

63년생 : 자녀문제로 배우자와 의견충돌이 발생할 수있는 날입니다. 두 사람이 결정할 문제가 아니니 자녀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자녀의 생각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51년생 : 경우에 따라서는 경쟁자가 있는 것이 도움될때가 있습니다. 오늘이 바로 그 날입니다. 나태해지는 당신이다시 일어설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을 경쟁자일 것입니다. 경쟁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직접눈으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39년생 :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찬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따뜻한물로 위나 장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능이 계속해서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야할 것입니다.


용띠 88년생 : 아무리 노력해도 일이 제대로 풀리지않는다면 이 일을 손에서 잠시 놓고 다른 일을 하면서 틈틈이 어떻게 하면 될지를 고민하도록 하세요. 일정시간이 지나면 갑자기 해법이 생각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76년생 : 자녀에게 바라는 것이 많은 날입니다. ‘말을 물가로 끌고 갈 수는 있어도, 억지로 물을 마시게 할 수는없다’고 했습니다. 자녀에게 거는 기대가 높겠지만 당신이해 줄 수 있는 것은 자녀가 스스로 행동하게 만드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64년생 : 생각처럼 인생이 풀려지지 않아 속상함이더해지는 날입니다. 현실에 대응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더 인내하고 참아야하는 시기입니다. 이 위기에 대응하려는 당신의 의지가 희망을 부르니 포기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 도전하세요.

52년생 : 오늘의 노력이 있기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해결되는 일입니다. 반대로 오늘의 노력을 게을리 한다면 일은 해결되지 못하고 일만 더 꼬이게 될 것이니오늘 노력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40년생 : 가족들간의 가족애를 느끼게 되는 날입니다. 만약 혼자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가족에게 먼저 연락을 취하도록 하세요. 금방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89년생 :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올 듯 합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을 만나게 될 수 있는 날이니 눈을 크게 뜨고 살펴 보기 바랍니다. 친목모임이 있다면 꼭 참석하기 바랍니다. 생각하는 이성을 만나게되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눠보기 바랍니다.

77년생 : 마음이 안정되어야 그 동안 인간관계를 통해맺어온 인맥을 활용할 여유도 생기는 법입니다. 마음이 불안해지면 매사에 성급해지고 실수가 잦아 질 것이니좋은 성과를 낼 수가 없을 것입니다. 평소에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명상을 하는 것도 하나의방법입니다.

65년생 : 오늘은 외출을 삼가고 정리 정돈하는 시간을갖도록 하세요. 버릴 것과 보관해야 할 것을 구분하여 정리하는 것이 좋으며 버릴 것은 미련 두지 말고버리도록 하세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새로운 물건이 들어와야 할 것입니다.

53년생 : 바깥활동으로 가정생활을 등한 시 했다면그 대가는 혹독하게 돌아올 수 있는 날입니다.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으니 가정으로 돌아가 안정을 찾도록하세요. 하지만 많은 것을 내려 놓아야 할 것입니다. 생각보다힘든 과정일 수 있으나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인내하기 바랍니다.

41년생 :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더라도 오늘은 무리하지않도록 자신을 절제해야 하는 날입니다. 절제하지 못해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된다면 근육통이나 근골격계통으로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말띠 90년생 : 상황이 당신을 속일지라도 몸과 마음을즐겁게 하고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게 수행하도록 하세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오늘은 행동이행운을 부르는 주문과도 같은 것임을 알게 되는 날이 찾아올 것입니다.

78년생 : 자녀의 잘못은 곧 당신의 잘못이기도 합니다. 사고뭉치 자녀 때문에 마음 고생이 많은 날입니다. 사춘기 자녀를대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반드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6년생 : 새로운 일을 맡았는데 사공이 많으면 빨리발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간섭하는 사람이 많으면 일이 잘 안 될 것은 자명한 일이니 책임과 권한을명확히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섣불리 진행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54년생 : 마음을 터 놓고 얘기 나눌 수 있는 사람이있다면 인생 헛 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랜 동안 그런 친구하나 사귀지 못했다면 외롭고 고독함이밀려오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친목 모임이 있다면 참석하도록 하세요. 외로움을 달래 줄 수는 있을 것입니다.

42년생 : 이제는 작은 질병 하나에도 그냥 지나치지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나중에 돈 더 들기 전에 빨리 치료하거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91년생 : 윗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스스로의 노력 없이 도움만 청하는 것은 기회를 잃어버리는 행동이니삼가야 할 것입니다.

79년생 : 과소비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으니지출관리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돈이 항상 들어올 것이라는 생각은 고쳐야 할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때입니다. 돈의귀함을 알지 못하면 앞으로도 문제가 될 듯 하니 빨리 깨닫기 바랍니다.

67년생 : 마음이 불안해지면 판단력이 흐려지니 마음의안정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성급하고 경솔한 행동이 당신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발짝 물러나 마음의 안정을 찾아 어떻게 해야 할지는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방향을 찾지 못하면 손실까지 입으니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55년생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내용인지 모두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계약일지라도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찬찬히 살펴봐야하는 날입니다. 당신에게 해가 되는 내용은 없는지 특약조건은 없는지를 꼭 검토해 보세요.

43년생 : 고인 물을 그대로 두면 썩기 마련입니다. 흘러 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주변을 잘 살펴보고 흘려보내야 할 것이 있다면 빨리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당신의 의견을 말했으나 받아들여지지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은 아프겠지만 왜 받아들여지지 않는 지를 곰곰이 생각해 봐야 하는 날입니다. 먼저 자신을 낮추고 윗사람이 어떻게 하는지를 잘 배워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80년생 : 양손으로 남의 것을 쥐고 있으면 다른 사람이당신 것을 빼앗아가더라도 막아낼 손이 없습니다. 욕심부리지 말고 당신의 것부터 허튼 곳에 빠져나가지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보다 못한 사람을 위해 재능기부나 베푼다면 좋은 인연을 만나 새로운 기회를잡을 수 있는 날입니다.

68년생 : 만약 외국어를 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될 수 있는 날입니다. 새로운 기회와 흐름을 맞이하게 될 수 있는 기회이니 꽉 잡아야 할 것입니다. 외국어 능력이 떨어진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다음 기회를 위해배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56년생 : 맑은 공기를 마시고 싶다면 혼자 떠나지말고 지인들과 함께 하도록 하세요. 산도 좋고 바다도 좋습니다. 여행중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기억 속에만 담아두지 말고 꼭 메모하여 보관하도록 하세요.

44년생 : 오늘은 당신 개인의 일정보다는 가족을 위한시간을 함께 보내도록 하세요. 외식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속에 있는 얘기를 털어놔 보세요.


닭띠 93년생 : 싫은 일을 좋은 척하고 억지로 할수는 없는 노릇이듯 서로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과 억지로 한 팀이 되어 일을 하게 된다면 서로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기만 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함께 보다는 혼자가 훨씬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81년생 : ‘매를 아끼면 아이를 망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녀가 예쁘고 귀엽더라도 잘못에 대해 지적하지않으면 아이는 올바르게 성장하지 못할 수 있으니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자녀의 올바른 성장은 당신손에 달렸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69년생 : 나의 인생 중 즐거움만 남기도 힘든 인생은누군가 대신 살아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세상은 스스로 책임지면서 살아가야 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의지로 어려운 난관을 해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57년생 : 내일을 위해 오늘은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하는 날입니다. 피로가 쌓인 상태에서는 큰 일을 해내지 못할 것이니 반드시 피로를 풀어야 할 것입니다.

45년생 : 잊고 있던 친구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날입니다. 동창회에 참석하여 옛날을 추억하며 뜻 깊은 하루를 보내도록 하세요.


개띠 94년생 : 일을 하게 되어 흥분되는 날입니다. 일은 열정만 가지고 해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실행하기 전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계획을 잘 세워 진행하도록 하세요. 만약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윗사람에게 꼭 질문해서 전체를 이해를 한 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솔직해서 약간의 손해를 볼 수 있지만 멀리본다면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니 눈 앞의 이익을 놓치지 싫어서 거짓을 말하지 않도록 하세요.

70년생 : 아무리 돈을 많이 벌더라도 관리에 소홀하게되면 반드시 바닥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자금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돈 나갈 일들이 많이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둬야 마음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58년생 : 관계가 소원한 사람들이 있다면 오늘을 기회로관계회복이 될 수 있도록 먼저 손을 내 밀도록 하세요. 진심을 담아 열린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새롭게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46년생 : 금전적으로 빠듯한 날이지만 마음만은 여유롭게풍요로운 날입니다. 주변 사람들과 삼결살 파티라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돼지띠 95년생 :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인기가 더 많은날입니다. 이성이 다가온다면 거절하지 말고 좋은 인연을 만들어 나가기 바랍니다.

83년생 : 부부사이일수록 감정적으로 대하면 안되고감정을 조절하면서 살아야 하는 날입니다. 부부싸움했다면 집을 나와 감정적으로 행동하기를 반복한다면 깊은골이 쌓여 나쁜 선택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우선 대화로 푸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71년생 : 상대방을 설득하기를 바란다면 말하기보다경청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 없이는 그 어떤 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당신을존중해 주기를 바란다면 당신 먼저 상대방을 존중해 주도록 하세요.

59년생 : 피로가 쌓여 과로로 쓰러지지 않도록 건강관리에충실해야 하는 날입니다. 특히 밤샘은 한 방에 훅 가게 만들 수 있으니 절대로 무리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47년생 : 여성이라면 방광염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가벼운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도록 하세요.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