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복층형 오피스텔' 인기 여전하네...공간활용·수익률 우수

공유
2

'복층형 오피스텔' 인기 여전하네...공간활용·수익률 우수

대구 동성로 하우스디어반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대구 동성로 하우스디어반 투시도
[글로벌이코노믹 김철훈 기자]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복층형 설계가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간 활용도가 늘어나는데다 채광·통풍도 우수해 임대를 원하는 수요가 꾸준해서다. 여럿이 함께 살아도 각자 생활의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지난해 아파트투유에서 청약을 받은 오피스 79곳을 분석한 결과 32.9%인 26곳에서 복층형 설계를 선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약 3곳 중 1곳에서 복층형 설계가 나오는 셈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은 비슷한 인테리어가 적용돼 단조롭다는 지적이 많다. 반면 복층형의 경우 실내를 2개 층으로 쓰는 만큼 개방감이 좋아지는데다 활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많다. 높아진 층고만큼 창문도 더 넓다.

수익률도 복층이 더 높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 'SK 허브 올리브' 전용면적 28㎡ 복층형은 같은 타입 단층형에 비해 월세가 10만원 더 높다. 대구 달서구 '죽전역 한양아이클래스'도 전용면적 28㎡ 복층형이 단층형보다 월세가 10만원 더 높다.

부동산 전문가는 "복층형이 오피스텔 공급 시장에서 차별화 요소로 작용해 인기가 높은 만큼 건설사별로 공급을 꾸준하게 늘리고 있으며 소형 아파트 가격이 치솟은 데다 공간을 다양하게 쓰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겹쳐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복층형 타입을 선보이는 신규 오피스텔 공급도 관심을 끈다. 대보건설은 15일 대구에서 '동성로 하우스디어반'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전용면적 25~58㎡, 총 502실 규모다. 원룸과 투룸형 일부 타입에는 복층 설계가 적용되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을 갖춘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설계를 도입했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1번 출구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이며 동성로 생활권에 속한 점도 특징이다.
경기도 군포시에서는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이 2월 중 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 20~43㎡ 총 464실로 전 실 복층 설계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의왕역, 4호선 대야미역‧반월역과 가깝다.

파주시에서는 '운정 디에이블'을 이달 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 23~26㎡ 총 440실로 전 실 복층형 타입을 내놓을 계획이다. 파주는 GTX A노선이 착공에 들어가 향후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진다.

부산에서는 3월 대우산업개발이 수영구 민락동에 '이안 테라디움 광안' 오피스텔 분양을 준비 중이다. 전용면적 23~29㎡, 156가구로 일부 호실에는 복층형 타입을 내놓는다.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위치하며,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다.


김철훈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