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원스톱 자동차 금융 플랫폼 '마이오토' 업그레이드

공유
1

신한카드, 원스톱 자동차 금융 플랫폼 '마이오토' 업그레이드

차계부 서비스 '마이오토 라운지' 도입
자동차 금융 추천 '마이오토 매니저' 추가

이미지=신한카드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신한카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신한카드가 원스톱 자동차 금융 플랫폼인 ‘신한카드 마이오토’를 업그레이드했다.

13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마이 오토'에 전반적인 편의성을 높이고 자동차 구매부터 관리까지 도와주는 ‘마이오토 라운지 서비스’와 렌터카, 오토리스 견적 신청 기능인 '마이 오토 매니저' 기능이 추가됐다.
마이오토는 신한카드의 원스톱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 렌터카·오토리스 무서류 약정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의 자동차 금융 약정 시간을 단축했다. 자동차 금융 신청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이 서비스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기능도 탑재됐다. 무료주차장 서비스 현황 조회, 관심 있는 중고차의 차량 정보 및 사고 이력 조회, 다양한 제휴처 혜택 조회 등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접할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차(車)계부 서비스인 ‘마이오토 라운지’의 도입으로 개인 차량 관리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로 고객 차량의 연식과 주행 거리에 따라 평소 놓치기 쉬운 주유, 정비, 보험 등에 대한 차량 관련 정보와 혜택을 적시에 제공한다.

자동차 금융 신용관리와 고객의 특성별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마이오토 매니저’ 기능은 본인이 확인한 금융 상품들의 견적들을 저장해두거나 현재 이용하는 상품의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오토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금융상품의 범위를 확장하고 생활과 밀접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와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 사업 모델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동차를 가진 고객들의 필수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계기로 신한카드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마이오토라운지에 본인 차량을 최초로 등록한 고객들에게 20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참여자수만큼 1/N로 나눠서 주고 사전상담 예약 후 3개월 내 자동차금융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방문할 때마다 혜택이 커지는 출석체크 이벤트와 스피드메이트 할인쿠폰 5종 제공, 올댓쇼핑 차량용품 기획전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신한카드의 신한payFAN(페이판), 신한은행 SOL(쏠), 신한금융투자 신한아이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에 있는 ‘신한플러스’를 통해 계좌 입금, ATM 출금, 다른 포인트로 전환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마이오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