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비대면 특화서비스 및 상담직원 역량강화…고객만족도 제고

공유
0

KB증권, 비대면 특화서비스 및 상담직원 역량강화…고객만족도 제고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센터 서비스 질을 높인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센터의 서비스 질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채널을 통한 투자자들의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KB증권의 고객센터는 단순 고객상담을 수행하는 콜센터의 역할을 넘어 비대면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KB증권 고객센터는 온라인 채널을 오프라인 지점들과 연결하는 ‘옴니(Omni)채널’을 기반으로 ▲고객관리 및 데이터분석을 통한 고객 다이나믹서비스 ▲고객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 ▲전문고객군을 위한 Specialist상담 서비스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특화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는 고객 상담 품질 개선과 효율적인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고객센터 상담업무에 실시간 음성인식 시스템(Speech To Text, 이하 STT)과 텍스트 분석 시스템 (Text Analytics, 이하 TA)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STT를 통해 상담원은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메신저 채팅처럼 구현된 화면을 통해 필요한 업무 지식을 제공받아 보다 신속 정확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수집된 텍스트를 TA로 분석하여 상품 및 상담에 대한 고객 반응 및 키워드를 통해 고객 관심 이슈와 감정까지 파악한 맞춤형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도화 작업을 통해 365일/24시간 상담 채팅이 가능한 AI챗봇을 구축 예정, 전문적이고 일관된 답변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센터에 금융투자상품 상담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금융투자 상담 전용 ARS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펀드 및 ELS•DLS 등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투자상품 상담 및 가입을 위해 지점 방문 없이 상담 전용 ARS연결을 통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전문인력 확충 및 우수고객 대상 전문상담원 제도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