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日 KDDI, 카부닷컴증권 주식공개매수 결의

공유
0

[글로벌-Biz 24] 日 KDDI, 카부닷컴증권 주식공개매수 결의

매입 가격 주당 559엔으로 4월 하순 시작

KDDI는 12일(현지 시간) 결제 금융 사업의 강화를 목적으로 자회사를 통해 카부닷컴증권에 대한 주식공개매수(TOB)를 할 것을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자료=KDDI이미지 확대보기
KDDI는 12일(현지 시간) 결제 금융 사업의 강화를 목적으로 자회사를 통해 카부닷컴증권에 대한 주식공개매수(TOB)를 할 것을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자료=KDDI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일본 KDDI는 12일 결제 금융 사업의 강화를 목적으로 자회사를 통해 카부닷컴증권에 대한 주식공개매수(TOB)를 할 것을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매입 가격은 주당 559엔으로 4월 하순 시작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는 12일 종가에 비해 약 6% 높은 수준이다.

매입 대금은 총 876억 엔을 예정하고 있으며, TOB 후 주식 보유 비율은 미츠비시 UFJ 증권 홀딩스가 51%, KDDI는 49%를 상정하고 있다. 카부닷컴증권은 TOB가 시작되면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고 한다.
또한 KDDI는 금융 지주 회사 'au 파이낸셜 홀딩스'를 설립하고 4월 1일자로 KDDI의 자회사인 '지분(じぶん)은행' 등 금융 5개 지주 회사 산하로 이관할 방침이다. 이후 5개사와 카부닷컴 증권 등의 회사명 또한 2019년내에 'au'브랜드와 관련한 명칭으로 통일할 예정이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