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패드미니5 디자인엔 큰 변화 없다...사양 업그레이드에 집중

공유
0

아이패드미니5 디자인엔 큰 변화 없다...사양 업그레이드에 집중

A10 칩셋 탑재…스마트키보드·애플펜슬 지원 가능성도 나와

다음달 27일 공개될 아이패드 미니5는 아이패드 미니4와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아이패드 미니4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다음달 27일 공개될 아이패드 미니5는 아이패드 미니4와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아이패드 미니4 (사진=애플)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 기자] 다음달 27일(현지시각)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패드 미니5의 외형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 IT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는 11일 아이패드미니5가 3년 전 출시된 아이패드미니4와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일각에서는 아이패드미니5를 두고 아이패드 프로의 얇은 베젤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다만 애플은 아이패드미니5에 'A10 퓨전'이나 'A10X 퓨전'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중 하나를 탑재해 내부 성능 강화에 집중할 전망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5에는 페이스ID 대신 물리적 버튼 기반의 터치ID가 제공되고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와 3.5mm이어폰 잭이 유지된다.
백마이크는 뒷판 중앙 상단으로 변경되며, 고사양 아이패드에만 지원됐던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 펜슬(1세대)도 지원될 것으로 예상이 나왔다.

애플은 다음 달 신제품 발표회서 아이패드미니5와 더불어 2019년형 아이패드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6세대 아이패드의 후속 제품으로 기존 9.7인치에서 더 커진 10인치로 발표될 전망이다.

업계는 이날 애플이 두 가지 태블릿을 포함, 무선 충전 매트 에어파워와 무선 이어폰 에어팟 2세대도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