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월화드라마]'해치' 인물관계도…정일우x고아라, 밀풍군 정문성과 살벌 대립(2회 예고)

공유
0

[월화드라마]'해치' 인물관계도…정일우x고아라, 밀풍군 정문성과 살벌 대립(2회 예고)

12일 밤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 2회에서는 연잉군 이금(훗날 영조, 정일우)와 사헌부 다모 천여지(고아라)가 집권 노론 세력이 밀어주는 밀풍군 이탄(정문성)과 본격적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반전이 그려진다. 사진=SBS 월화드라마 '해치' 2회 티저예고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2일 밤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 2회에서는 연잉군 이금(훗날 영조, 정일우)와 사헌부 다모 천여지(고아라)가 집권 노론 세력이 밀어주는 밀풍군 이탄(정문성)과 본격적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반전이 그려진다. 사진=SBS 월화드라마 '해치' 2회 티저예고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정일우와 고아라가 정문성과 본격적으로 대립한다.

12일 밤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2회에서는 연잉군 이금(훗날 영조, 정일우 분)와 사헌부 다모 천여지(고아라 분)가 집권 노론 세력이 밀어주는 밀풍군 이탄(정문성 분)과 본격적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반전이 그려진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해치' 2회 티저 예고 영상에 따르면 다모 여지가 밀풍군이 죽인 살해 현장을 조사하자 연잉금 이금이 이를 확인해 긴장감을 자아낸다.

이탄은 다모 여지를 도와준 뒤 도망치는 이금을 붙잡으라며 "놓치지 말라"라고 지시한다.

여지가 이탄이 죽인 시신을 조사하는 것을 확인한 이금은 여지에게 "밀풍군의 뒤를 쫓는 것은 그 죄악을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라고 캐묻는다.

앞서 방송에서 밀풍군 이탄은 자신의 뒷배가 집권 노론임을 믿고 노비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죽인 뒤 숫자를 기록하는 포악한 면모를 보인 바 있다.

한편, 여지는 이금과 자꾸 부딪히자 "주상 전하의 차자 연잉군 대감 맞으시죠?"라며 왕자라는 정체를 밝히라고 압박한다.

이금을 과거 시험 대술(대필 시험)자로 오해하고 있는 박문수(권율 분)는 그가 숙종(김갑수 분)의 넷째 아들 연잉군이라는 여지의 말에 충격 받는다.
세자 책봉을 앞둔 숙종은 노론 수장 민진헌(이경영 분)이 잔인무도한 밀풍군을 밀겠다는 말에 긴장한다.

이탄은 집기를 깨부수며 "더 이상 밀풍군을 미워하지 마십시요"라고 발악한다.

마침내 숙종은 은밀히 넷째 아들 이금을 불러 "내가 알던 거를 세상도 알게 해줄 수 없겠느냐?"며 조선을 맡아 달라고 당부한다.

이에 이금은 '술에 취할지 꿈에 취할지 망설이는 중입니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천한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왕자 연잉군 이금이 열정 가득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 사헌부 열혈 다모 여지, 저잣거리의 떠오르는 왈패 달문(박훈 분)과 함께 힘을 합쳐 대권을 쟁취하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 '해치'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2회 연속 방송된다.

정문성이 포악한 밀풍군 이탄으로 분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48부작 드라마 '해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SBS 월화드라마 '해치' 인물관계도. 사진=훈주 편집이미지 확대보기
SBS 월화드라마 '해치' 인물관계도. 사진=훈주 편집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