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홀로 또 같이' 밸런타인데이에 권하고 싶은 최고의 로맨스 영화 5편

공유
0

'홀로 또 같이' 밸런타인데이에 권하고 싶은 최고의 로맨스 영화 5편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이틀 앞으로 다가온 올해 밸런타인데이 일정은 정하셨나요? 소중한 사람(혹은 그 후보)과 낭만적인 디너를 나간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부러울 따름입니다. 반면 특별한 예정도 없고 밸런타인데이를 보이콧 하고 싶다는 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분은 집에서 와인이라도 한 병 따면서 영화를 한편 보고 지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고 해도 걱정 마십시오. 집에서 지내는 당신도 인생에 약간의 로맨스를 도입할 수 있으니까. 이번에는 그런 분들이나 커플 분들께도 마음에 따스함과 즐거움을 줄 작품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그럼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부터, 웃을 수 있는 것,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것까지...이 밸런타인데이에 온갖 감정을 불러일으켜주는 최고의 러브 로망스 영화를 5편 라인업 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유브 갓 메일

작가 노라 에프론이 디지털 세대를 위해 ‘도색집’을 리메이크한 이 영화. 맥 라이언이 맨해튼 서점 경영자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가게는 줄곧은 서점경영자 톰 행크스가 이끄는 대형 서점의 진출로 경영난에 빠집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반목하고 있는 두 사람이었는데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메일을 주고받으며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노트북

니콜라스 스파크스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이 감동 러브로스에서는 신분의 차이에 의해 찢기는 두 젊은 연인 사이를 라이언 고슬링과 레이첼 맥어덤스가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래도 더 진실 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습니다.(특히 빗속에서 열정적으로 키스를 하는 장면은 인상적)
이미지 확대보기


타이타닉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다수의 오스카를 수확한 이 걸작은 당시 할리우드의 최신 기술들을 모아놓은 것이었지만, 침몰하는 운명에 있는 타이타닉호 위에서 사랑에 빠지는 가난한 화가(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상류층의 딸(케이트 윈슬렛)을 그리는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였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고스트

1990년 감동영화는 죽음은 사랑을 나누지 못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주인공 샘(패트릭 스웨이지)은 어느 날 폭한에게 습격당해 죽어버립니다. 하지만 그의 영혼은 지상에 남습니다. 그 후 귀신이 된 그는 여자친구 모리(데미 무어)에게 손을 대려는 절친한 친구가 자신의 죽음에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샘은 그 후 영매사(우피골드버그)의 도움을 받아 모리를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분투합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얼리/스타 이즈 본

할리우드의 명작 러브스토리를 뮤지컬로 다시 리메이크한 작품이 이것. 첫 감독을 맡은 브래들리 쿠퍼는 차분한 컨트리 싱어 잭슨 메인을 연기하고 큰 꿈을 가진 팝 싱어 얼리(레이디 가가)와 사랑에 빠집니다. 이렇게 다시 활기차기 시작한 잭슨의 인생이었지만, 얼리는 스타덤에 오르는 반면 잭슨은 몰락하게 됩니다. 문제투성이인 두 사람의 관계는 그 진실한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에 빠집니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