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생명, '(무)월지급식 ELS의 정석 변액보험' 출시

공유
0

하나생명, '(무)월지급식 ELS의 정석 변액보험' 출시

사진=하나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나생명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하나생명이 ELS(주가지수연동상품)에 투자해 매월 발생하는 투자 수익을 생활비로 활용 가능한 ‘(무)월지급식 ELS의 정석 변액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원금만 ELS로 재투자하고, 수익은 고객에게 매월 지급한다. Go-Stop 활용으로 매월 발생하는 쿠폰수익금은 연간 12회까지 지급 중지와 재개를 통해 보험차익 발생 시점을 조정할 수 있어 절세가 가능하다.
예적금에 비해 높은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종목형이 아닌 지수형에, 매월 수익을 확정지을 수 있도록 월수익확정식 ELS에 투자한다. 지수형(KOSPI200, S&P500, HSCEI 등) 월수익확정식ELS에 투자해 위험성을 낮추고 수익 달성 가능성을 높였다.

매월 발생된 수익(쿠폰)을 고객에게 지급함으로써 월 생활비로 활용하도록 했으며 관련세법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보험 차익 비과세 혜택에 선취수수료 없이 자동 재투자가 가능하다.

고객의 위험 성향에 따라 주가지수ELS인컴형, 국내주식형, 글로벌채권형, MMF형 펀드로 운용되며 중도인출이나 약관대출, 추가납입 기능을 활용해 유연한 자금활용이 가능하다.

최소납입보험료는 500만원으로 만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각 기능별로 연간 12회까지 아무런 수수료 부담없이 펀드 변경과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