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반기업정서, 빠른 시간 안에 해소될 것”

공유
0

문 대통령, “반기업정서, 빠른 시간 안에 해소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반기업정서는 빠른 시간 안에 해소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이 “기업이 커지면 커질수록 국민이 기업을 바라보는 시선이 날카로워지고 있다”고 하소연하자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초기 큰 부를 이룬 분들이 과정에서 정의롭지 못한 부분이 있어 국민들의 의식 속에 반기업정서가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며 “하지만 최근의 기업들은 투명한 경영으로 여러 가지 성취를 이뤄내고 있다. 기업을 향한 국민의 의식 개선은 금세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약속하면서 성장의 주된 동력을 혁신성장에서 찾고 있다”며 “그렇게 하려면 여러 가지 혁신과 함께, 특히 혁신창업이 활발해져야 되고, 그렇게 창업된 기업들이 중견기업,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이상 벤처기업), 또 대기업으로 이렇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그런 창업의 생태계가 활발해질 필요가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코리안 리스크’에 대해서도 “한국에 대한 해외의 이미지 또한 많이 변화했고 계속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며 "한국에 대한 불확실성이라는 것은 반도 리스크일 텐데 그 부분은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