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연휴에도 투자한다” 증권사 해외주식데스크 가동

공유
0

“설연휴에도 투자한다” 증권사 해외주식데스크 가동

해외 증시담당 직원 교대 근무실시, 서비스 제고 차원

자료=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삼성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설 연휴가 시작됐으나 증권사 해외주식데스크 직원들은 투자자 서비스제고 차원에서 해외증시서비스를 가동중이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해외주식데스크 직원들에게 종목 관련 정보, 개인 계좌정보 등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를 맞아 국내 증시는 6일까지 휴장에 돌입한다.

하지만 미국 뉴욕을 포함한 해외증시를 담당하는 해외주식데스크 임직원들은 예외다. 우리나라와 중국 등은 명절로 인해 증시가 문을 닫았지만 북미나 유럽 시장은 정상 가동돼 정상적으로 업무를 본다.

대신증권은 미국과 일본에 대한 해외주식 담당 직원들이 정상 출근해 투자자들을 돕는다. SK증권은 당번제를 가동하고 교보증권은 3교대로 해외주식 담당 직원들이 연휴 기간동안 회사로 출근한다.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나이트데스크는 명절 관계 없이 정상 가동 하고 해외주식 담당자도 당직형태로 근무 진행한다. 그밖에 키움금융센터, 환전(가환전) 서비스도 정상적으로 제공한다. 한화투자증권도 당직 근무를 실시키로 했다.

초대형IB들은 더 적극적이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설 연휴 기간동안 6명이 교대 근무를 진행해 24시간 글로벌 데스크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평소와 다름없이 거래가 가능한 국가들은 온라인과 유선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투자증권도 설 연휴기간동안 해외주식 담당 직원들이 3명씩 나와 교대로 근무해 24시간 해외주식데스크가 운영된다.

NH투자증권은 명절 기간인 4~6일까지 하루 한명씩 해외투자 관련 부서 직원은 당직을 맡는다. 야간은 뉴욕현지법인의 나이트데스크를 통해 대응키로 했다.

KB증권은 설 연휴기간동안 주간 1명, 야간 1명 근무를 통해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을 비롯한 글로벌 27개국에 대한 매매를 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중에도 해외주식 투자 고객들이 불편 없이 매매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운영한다. 연휴 기간동안 해외주식 관련 전화상담과 주문 등이 필요한 고객은 삼성증권 해외주식 데스크로 연락하면 된다.

이밖에도 삼성증권은 설 연휴 기간에도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평생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영원히 0원'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