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이젠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서도 이용

공유
0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이젠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서도 이용

엔비디아가 1월 31일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사진=엔비디아)이미지 확대보기
엔비디아가 1월 31일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사진=엔비디아)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엔비디아가 지난달 31일부터 자사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이 사용자의 위치나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엔비디아 쿼드로의 강력한 성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쿼드로는 워크스테이션, 데이터센터 서버, 가상 작업공간의 전문 3D 앱을 위한 독보적인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이다. 인공지능(AI) 가속 렌더링, 실시간 대화형 시뮬레이션과 같은 획기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이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해지면서 건축, 엔터테인먼트, 석유, 가스 및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고급 그래픽카드(GPU) 가속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탈랄 알키나위 MS 애저 담당 수석 디렉터는 “고객들이 어디에 있든, 어느 디바이스를 사용하든, 까다로운 앱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스틴 헨드릭슨 앤시스(ANSYS) 제품 담당 디렉터는 “설계 엔지니어들은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쉽게 시뮬레이션 작업이 가능하다”며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원격으로 대안 설계를 반복 작업할 수 있어 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