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호찌민, 주변 관광섬 연결하는 고속 스피트 보트 운항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호찌민, 주변 관광섬 연결하는 고속 스피트 보트 운항

오는 4월까지 시험 운행 거쳐 정식 서비스 예정

호찌민에서 꼰 다오 섬까지 운항하는 고속 스피스 보트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호찌민에서 꼰 다오 섬까지 운항하는 고속 스피스 보트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호찌민에서 주변의 관광섬까지 고속 스피드 보트가 운행된다. 1군에서 꼰다오(Con Dao)까지 가는 데 5시간도 채 걸리지 않으며 이르면 올해 4월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31일(현지 시간) 스피드 보트 업체인 그린라인즈DP(GreenlinesDP)는 지난 주 호찌민의 박당(Bach Dang) 부두와 꼰다오를 연결하는 신규 항로 시험 운행은 물론 껀터(Can Tho)와 꼰다오를 3시간 30분 안에 연결하는 시험 운행 또한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험 운행 후 4월 30일까지 관계 당국이 운행을 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이 섬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은 호찌민에서 남쪽으로 240㎞ 떨어진 속짱(Soc Trang)에서 스피드 보트를 타거나 현지 항공 운송회사인 VASCO에 비행기 좌석을 예약하는 것이었다.

4척의 Phu Quy Express 이중 선체 보트는 하이퐁(Hai Phong)에서 제조되었으며 600억 동(260만 달러)이 소요되었다. 230석의 일반 좌석과 70석의 고급 좌석으로 구성되었으며, 3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평균 시속은 30노트(시속 55㎞)로 해당 보트는 CCTV와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일단 충분한 시범 운행이 이루어진 뒤, 당국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으면 경로가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운임은 침대석의 경우 100만 동, 일반 좌석은 85만 동으로 예상되나 변동될 수도 있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