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소비자원, '고령자를 위한 소비자교육 교안' 제공

공유
0

한국소비자원, '고령자를 위한 소비자교육 교안' 제공

한국소비자원 로고
한국소비자원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고령소비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자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고령자를 위한 소비자교육 교안'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고령소비자의 상담 건수는 지난 2016년 3만 7287건 , 2017년 6만 7330건 2018년 7만 7588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해당 교안은 고령자의 특성을 고려해 제작한 소비자용 ‘교육자료’와 강사용 시나리오 및 지도서인 ’강의 매뉴얼’로 이루어 졌으며 , ’소비자거래 피해사례와 예방법’, ’고령소비자의 안전한 생활 가이드’, ’친환경 의식 개선’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된 교육자료는 고령자가 피해사례를 쉽게 이해하도록 사진·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했다. 강의 매뉴얼은 강사가 교육 내용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최신 법령, 소비자피해 사례 등이 포함됐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고령자 대상 소비자교육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등에 교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적극적 확산을 통해 지역의 고령소비자 역량 제고 및 피해 예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교안의 주요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소비자교육’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