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中 허베이강철그룹(HBIS), 타타스틸 지분인수 …해외 인수전 광폭행보

공유
0

[글로벌-Biz 24] 中 허베이강철그룹(HBIS), 타타스틸 지분인수 …해외 인수전 광폭행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혁 기자] 글로벌 철강업계 4위의 중국 허베이강철그룹(HBIS)이 인도 타타스틸의 지분을 인수했다. 현지 보도 등에 따르면 타타스틸은 낫스틸홀딩스(Natsteel Holdings)와 타타스틸태국 지분을 HBIS에 3억2700만 달러에 매각했다.

타타스틸 자회사인 TS글로벌홀딩스는 베이징에서 체결한 계약에 따라 HBIS가 설립할 회사에 지분을 매각할 예정이다. 최종 승인까지는 3~4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매각이 완료되면 HBIS와 TS홀딩스는 신생 회사 지분을 각각 70%, 30% 보유하게 된다.
타타스틸 측은 "이번 계약으로 자원 및 기술분야에서의 협력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의 사업에서 강력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낫스틸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싱가포르에는 전기로 및 압연공장이, 베트남 하노이에는 철근 및 선재 공장이 자리 잡고 있다. 타타스틸태국은 연산 170만 톤 규모의 봉형강 생산공장이 가동되고 있다.

HBIS는 앞서 스위스 철강무역회사인 뒤페르코(Duferco) 자산을 인수하는 한편 남아공 철광석 광산회사인 팔라보라마이닝(Palabora Mining), 세르비아의 제강소 등을 인수하는 등 해외 시장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종혁 기자 j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