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화학연구소 흡수 합병

공유
0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화학연구소 흡수 합병

셀트리온 로고
셀트리온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셀트리온제약이 자회사 셀트리온화학연구소를 합병한다.

셀트리온제약은 25일이사회를 개최해 안정적인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연구개발과 생산 부문의 유기적 협업에 기초한 경영효율극대화를 위해 자회사인 셀트리온화학연구소를 합병하기로 결의했다.
셀트리온화학연구소의 지분 100%를보유하고 있는 셀트리온제약은 신주발행 없는 소규모 합병 방식으로 셀트리온화학연구소를 흡수합병한다.

셀트리온제약은 국내 처방 간장약 분야 매출 1위를 기록한 고덱스 등 30여종의 다양한 케미컬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셀트리온제약은 지난 2015년셀트리온그룹의 글로벌 케미컬의약품 시장 진출 계획에 따라 충북 청주 바이오산업단지 내에 단일제형 생산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연 100억정 생산 규모의 케미컬의약품 생산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셀트리온제약은 또 지난해 미국 FDA cGMP 승인과 유럽 규제기관(MHRA)의 실사를 완료하는등 세계시장 공급을 위한 막바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는 이번 합병 역시 글로벌 케미컬 프로젝트(Global Chemical Project) 제품들이 상업화 되면서 늘고 있는 R&D-생산 협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지난해 11월셀트리온의 첫 케미컬의약품 ‘테믹시스’의 미국 FDA 허가 성공 및 최근 국제조달시장 공급자 선정에 힘입어 올해 다수의 글로벌 케미컬의약품 생산을 본격화 할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합병으로 셀트리온화학연구소의 제제연구팀, 기술개발팀, 분석연구팀 등 임직원 51명은 셀트리온제약 청주공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셀트리온제약은 인력 및 조직의 통합으로 관리 및 운영 면의비용절감과 생산성 제고 효과 뿐 아니라 특히 제제 개발 후 상업생산을 위한 공정개발 과정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