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X,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과 함께 캄보디아 시장 개척… '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공유
0

LX,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과 함께 캄보디아 시장 개척… '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최창학 LX 사장 "우리나라의 공간정보 기술을 알리기 위해 중소기업 동반진출을 확대 할 것"

LX 직원이 에티오피아에서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활용해 시범지역 데이터 구축을 위한 현장측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이미지 확대보기
LX 직원이 에티오피아에서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활용해 시범지역 데이터 구축을 위한 현장측량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가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역할에 나서고 있다.

LX는 지난 2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국토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으로 추진하는 '캄보디아 공간정보 인프라 구축·협력체계 시행전략 수립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토운 타브락 기획부 차관, 하스 번튼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등 캄보디아 정부인사·학계, 산업계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LX는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 2곳과 함께 LX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주요 사업 내용은 캄보디아 공간정보인프라 구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 시범사업지역 공간정보 DB구축, 캄보디아 공간정보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 등이 있다.

LX는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 외에도 라오스 공간정보 구축과 마스터 플랜 수립 사업, 미얀마 토지정보 개선 정책지원 사업 등 다양한 국외사업을 민간기업과 동반진출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

최창학 LX 사장은 "우리나라의 공간정보 기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동반진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