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토교통부, 오늘부터 전국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공유
0

국토교통부, 오늘부터 전국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KT, SKT, LGU+) 지난해 12월 협약 체결
국민 통신비 절감·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 극대화 기대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국토교통부가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앞장선다.

국토교통부는 오늘부터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고속도로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100Mbps의 빠른 속도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KT, SKT, LGU+)가 지난해 12월 진행한 협약 체결을 통해 마련됐다.

그동안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던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 248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해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내 모든 휴게공간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모든 고속도로 휴게공간에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시 국민 통신비 절감 효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토부와 도로공사는 신설 휴게소·졸음쉼터에 공공 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속도로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라며 "관계기관 등과 협업해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