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 8개 노선에 재난방송수신설비 설치 공사 착수

공유
0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 8개 노선에 재난방송수신설비 설치 공사 착수

터널·지하구간에서도 DMB와 FM라디오를 통해 방송 시청·청취 가능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철도 이용객들의 안전 확보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앞장선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수도권 광역철도 분당선 등 8개 노선을 이용하는 철도 이용객들이 터널이나 지하구간에서도 DMB 시청과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재난방송수신설비 설치공사를 착수해 2020년까지 완료한다고 밝혔다.
이번 FM/DMB 재난방송수신설비가 설치되는 수도권 8개 노선은 철도 이용객이 많은 과천선(금정~선바위), 안산선(오이도~금정), 용산선(용산~가좌), 분당선(수원~왕십리), 중앙선(청량리~용문), 일산선(대화~지축), 수인선(인천~수원), 경춘선(망우~금곡)의 터널·지하구간 113km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국가가 관리하는 전국의 길이 200m 이상 철도터널·지하구간 574개소 중 FM/DMB 수신 설비 미설치 또는 개량대상 529개소(약 796km)를 대상으로 총 1250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 광역철도 구간의 터널·지하구간에서도 DMB와 FM라디오를 통해 방송을 시청하거나 청취할 수 있다"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재난정보 전파가 가능해져 철도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