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9 가온차트,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 수상자 공개… YG 가수만 3팀?

공유
0

2019 가온차트,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 수상자 공개… YG 가수만 3팀?

아이콘·로이킴·빅뱅·트와이스·볼빨간사춘기·블랙핑크 수상 영광 안아

'2019 가온차트' 방송화면. 사진=VLIVE 캡처
'2019 가온차트' 방송화면. 사진=VLIVE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2019 가온차트'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은 아이콘(1월)·로이킴(2월)·빅뱅(3월)·트와이스(4월)·볼빨간사춘기(5월)·블랙핑크(6월)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3팀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23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2019 제8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MC는 모모랜드 낸시와 가수 김종국이 맡았다.
가온차트 올해의 가수상 음원부문은 각 월로 나눠서 수상을 진행했다.

'사랑을 했다'로 1월 음원 부문을 수상한 아이콘은 "오랜 공백을 가지고 컴백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정말 고맙다. 두말할 것 없이 여러분들 덕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2, 3월 수상자 로이킴과 빅뱅은 각각 스케줄과 입대 등의 이유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5월에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를 제치고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볼빨간사춘기는 "우리가 좋은 곡을 쓰는 데 있어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줬다"며 "항상 곁에 있어주는 분들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말했다.

6월 수상자 블랙핑크는 "우리가 작년에 '뚜두뚜두'라는 좋은 곡으로 활동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며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많이 남겼다. 올해도 더 멋진 모습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9 가온차트 뮤직어워즈'는 엠넷에서 생중계되며 온라인으로는 VLIVE, U-NEXT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