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하진 지사 "새만금 국제공항 - 상용차 자율주행 예타면제 절실하다"

공유
1

송하진 지사 "새만금 국제공항 - 상용차 자율주행 예타면제 절실하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송하진 전북지사가 새만금 국제공항 등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정부에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송 지사는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50년 숙원인 새만금 국제공항에 대한 예타 면제가 이뤄져서 전북이 대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에 새만금 공항을 만들어 달라고 떼를 쓰는 게 아니다”며 “공항수요조사를 마쳤고 국토교통부에서도 수요조사가 들어간 만큼 정상적인 절차를 밟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새만금 공항에 대해서는 전북도민이 실망 속에 살아왔다”며 “이번만큼은 도민과 각계각층의 그동안 노력이 열매를 맺어야 할 때”라고 했다.

그러면서 “새만금 공항 예타 면제에 대한 확신은 없지만 긍정적 분위기는 감지되고 있다”며 “도민 염원인 새만금 국제공항은 반드시 예타 면제가 이뤄질 것을 정부에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송 지사는 새만금 국제공항과 함께 상용차혁신성장구축 사업의 예타 면제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군산조선소와 한국 GM 군산공장 폐쇄 여파로 전북 경제가 흔들리는 것을 보고 대체산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대안 중 하나가 상용차 인프라를 가진 전북에 상용차 자율주행 전진기지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지사는 “2가지 사업은 예타 면제가 될 것으로 개인적으로 기대한다”며 “발표가 예상되는 다음 초까지 예타 면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