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PA, 비정규직 근로자 5명 정규직 전환 확정…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공유
0

IPA, 비정규직 근로자 5명 정규직 전환 확정…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공사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 이어갈 예정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인천항만공사(이하 IPA)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

IPA는 안내직·선원직 파견 근로자 5명의 정규직 전환절차가 확정됨에 따라 정식 임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규직 전환 협의는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른 조치로 지난해 전문가협의체를 구성해 파견·용역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직접 고용방식을 통해 지난 1일 자로 5명의 정규직 임용이 완료됐다.

정규직으로 전환된 근로자는 파견·용역 비정규직인 안내직 1명과 선원직 4명 등 총 5명이며 특히 선원직의 경우 고령자 2명의 정년을 65세까지 연장해 고용 안정을 꾀했다.

전환대상 근로자의 근로조건은 동일 임금의 대원칙 하에 직무분석과 전환대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임금수준을 결정했으며 직종별 맞춤형 인사제도를 설계해 직무를 설정했다.

IPA는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온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IPA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 취지에 적극 부응한 결과 정규직 전환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전환되는 비정규직 근로자분들이 인사, 보수 등 근로조건에 있어서 동일한 처우를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